광고

곡성소방서, 화목보일러 주택화재예방 교육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4/02/29 [16:09]

곡성소방서(서장 이중희)는 올해 초부터 두 달간 관내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홍보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목 보일러는 나무 땔감을 이용하기 때문에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어 주택·농가 등에서 사용이 많지만 기름보일러에 비해 화재 발생비율이 높아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한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목보일러 사용이 잦은 겨울철의 화재발생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화목보일러는 기름 등 다른 보일러보다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고, 땔감을 구하기 쉬워 농촌과 산촌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나무를 원료로 사용하는 화목보일러 특성상 불티가 많이 발생하여 주변 가연물에 불이 옮겨붙기 쉬울 뿐만 아니라 산림과 인접한 지역은 화재 때 산불로 확대될 우려가 크기 때문에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곡성소방서는 관내 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지도 및 소화기 사용법 ▲화목보일러 주변 소화기 배치 ▲“불나면 살펴서 대피” 및 화재발생시 119신고방법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교육 및 안전 매뉴얼 배포 ▲화목보일러 주변 가연물 제거 ▲화목보일러 전용 안전시설 작동 여부 확인 ▲가스누설경보기 설치 권고 ▲목초액 제거 등 청소서비스를 통한 화재 발생요인 사전 제거다.

곡성소방서 관계자는 “화목보일러 화재 대부분이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며“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화목보일러 가까운 곳에 꼭 소화시설을 비치하여 안전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마가 잠시 쉰 틈을 찾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