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충재 국회의원 예비후보 농촌형 공공의료센터 건립 한다

金泰韻 | 입력 : 2024/02/21 [16:59]

 

이충재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공약으로 “농촌형 공공의료센터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광양,곡성,구례를 살기 좋은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주민들을 위한 “기본적인 공공보건의료서비스가 제대로 갖추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지역 환경과 섬진강 권역 특성에 맞게 기존 농촌지역의 보건소 중심 의료시스템 뿐만 아니라 “아동과 고령인구”를 위한 소아진료, 건강상담, 운동치료, 재활 등 아프기 전에 예방하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선진국형 보건의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특성화된 센터 구축”이 필요하다 고 피력했다.

 이 예비후보는 인구 초고령화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은퇴를 앞둔 명망 있는 의료인들을 위한 정주여건형 은퇴마을을 조성하고, 고급인력 유치를 통한 지역수요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역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형 공공의료센터“를 건립하는 것도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특히 우리나라 보건의료 체계가 중증환자들을 위한 검사와 치료는 수도권과 광역단체에 소재한 300병실 이상의 대학병원급(상급병원)을 이용하는 상황이다“며”주거지 가까운 곳에 실생활 수요가 많은 아동진료와 고령자를 위한 물리치료 등 지역과 연령에 특화된 공공 치료체계 고도화에 집중하는 게 효율적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