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농업기술센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마쳐

金泰韻 | 입력 : 2024/01/26 [15:15]

 

곡성군은 지난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지역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벼와 옥수수, 콩 등 식량작물과 멜론, 딸기, 고추 등 채소분야, 체리, 블루베리, 사과, 감, 배 등 과수분야와 작물보호제 등 4개 분야 총 12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도와 교육 수요를 반영해 교육에 참여한 농가의 만족도를 높였다. 

서연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가에서 영농계획을 세울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지속적으로 지역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과 폭넓은 지원으로 농가소득 향상과 신기술 보급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연초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친환경 벼 재배기술을 비롯한 차별화된 지역특화품목과 공익직불제, 미세먼지 저감,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농업정책, 최근 농업의 문제점 등에 대해 농가와 함께 고민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