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어린이 성장 발달 프로그램‘나는야 튼튼 쑥쑥 어린이’ 호응

金泰韻 | 입력 : 2022/08/02 [17:02]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6월 7일부터 6주 동안 어린이 성장 발달 프로그램 ‘나는야 튼튼 쑥쑥 어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는야 튼튼 쑥쑥 어린이’는 곡성군이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개발한 어린이 성장 발달 프로그램이다. 2021년에 이어 올해는 ‘나도 튼튼하게 자랄 거예요’라는 비만 예방을 주제로 지역 내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토마토와 비만 예방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2주 차 교육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방울토마토를 길러보게 하고, 3주 차에는 토마토를 활용해 ‘악어 샌드위치’를 만들도록 함으로써 어린이의 토마토에 대한 거부감을 덜 수 있도록 했다.

 4주차에는 키 재기와 인바디 측정, 5주차에는 골고루 먹는 식습관과 잔반 줄이기 실천을 위해 ‘냠냠 골고루 먹자!’, ‘이제는 잔반 Zero!'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마지막 6주차에는 어린이들의 성취 동기를 높여 올바른 식습관을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참여 가정 40곳에 선물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토마토 별로 안좋아했는데 여기서는 잘먹었다"며"내가 만든 거니까”라고 대답했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 발달과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진행하고 있다"며"앞으로 영양은 물론 매월 식중독 예방 안내, 식중독 알림 문자 서비스 등 위생 관리에도 힘써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지는 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