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소방, 긴급신고 공동대응 유관기관 간담회

金泰韻 | 입력 : 2021/06/23 [21:39]

  © 金泰韻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가 23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종합상황실에서 소방-해경 상호 간 긴급신고 공동대응 및 협업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박학순 119종합실장, 박경채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종합상황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상호 신뢰를 형성하여 효율적인 현장 상황 관리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해경 양 기관은 도민에게 적극적인 안전서비스 제공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긴급신고 공동대응 실무 협의로 도서 지역 응급환자 헬기 이송 관련 양 기관의 정보공유 및 기관 간 상호신뢰 형성을 위한 협업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박학순 119종합상황실장은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은 핵심사항으로, 각 기관이 재난신고 접수 단계부터 정보공유 및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21년 5월 기준 119신고건수는 216,681건으로 이중 소방·해경 신고이관 및 공동대응 건수는 948건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가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전남 2곳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