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 북구, 온라인 첨단과학골든벨 대회‘성료’

강성대기자 | 입력 : 2021/06/01 [10:52]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지난달 29일 국립광주과학관 별빛누리관에서 비대면 방식으로‘2021 상반기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첨단과학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첨단과학골든벨 대회는 지역의 풍부한 과학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18년 1회 대회 때부터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 온라인 첨단과학골든벨 대회.  © 광주북구 제공

특히 지난해부터는 광주시, 국립광주과학관과 함께 참여 대상을 광주시 전체 초등학생으로 확대하면서 광주를 대표하는 가족친화 과학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참가한 학생과 부모들은 집, 캠핑장 등 장소 제약 없이 다양한 곳에서 대회를 즐겼다.

 

문인 북구청장은 “올해부터 첨단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골든벨 대회를 연 2회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과학의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부모 2인 1조로 50팀이 참여했으며 상반기 골든벨의 영예는 이건표(태봉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소나무와 함께 하다. 곡성읍 오명수 선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