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광역시, 건설공사 공법선정위원회 위원 모집

金泰韻 | 입력 : 2021/04/27 [14:32]
광주광역시, 건설공사 공법선정위원회 위원 모집

광주광역시는 지방계약법 행정규칙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에 신기술·특허공법 선정기준이 마련·시행됨에 따라 건설공사 공법선정위원회 위원 후보자를 28일부터 5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계약, 환경, 조경, 토목시공, 토목구조, 수자원, 상하수도, 토질 터널, 건축시공, 건축구조, 기계설비, 전기전력 등 13개 분야이며, 광주·전남 거주 또는 활동하는 전문 기술인을 중심으로 15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국가 및 타 자치단체 5급 이상 공무원, 건설 관련 단체 및 연구기관의 임원 또는 연구원, 해당 분야 대학의 조교수급 이상, 해당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석사학위 취득 후 9년 이상 연구 및 실무 경험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 기술사, 건축사, 변리사, 설계 경제성 검토 자격이 있는 사람, 시민단체 등이 추천하는 건설기술과 관련된 전문지식 또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위원회는 건설공사에 적용할 신기술·특허 공법 적용 필요성 및 타당성을 검토하고 선정하며 임기는 위촉일인 오는 7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시는 관련 기관과 단체, 학계, 시민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소속 기술인이 고루 선정될 수 있도록 하되, 여성 전문가 및 지역 기술자는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우대할 계획이다.

응모 접수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건설공사 공법선정위원회 위원 후보자 공개모집'을 검색한 후 제출서류를 작성해 직접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남언 시 교통건설국장은 "건설공사에 반영할 신기술·특허 공법을 객관적이고 투명한 기준에 따라 선정하기 위한 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청렴하고 전문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문 기술인들이 많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