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친절한 도민 응대로 감동행정 실현

金泰韻 | 입력 : 2021/04/19 [17:16]

전라남도는 ‘도민 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본청, 직속기관․사업본부, 사업소, 의회사무처, 경제자유구역청 등 2천8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도민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도민 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전화친절도 조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민원인을 가장한 조사요원에 의한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응대의 적극성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 친절도 조사항목을 평가한다.

 

전남도는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부서에 표창장 및 시상금을 지급하고, 부진 부서는 녹취록을 근거로 친절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한 상·하반기 조사 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요령 등 친절교육을 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보다 높아진 도민의 민원행정 눈높이에서 전화친절도 조사를 통해 취약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포토> 공생관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