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성군, 군민과 함께 '옐로우시티 장성' 디자인

金泰韻 | 입력 : 2021/04/12 [16:17]

장성군, 군민과 함께 '옐로우시티 장성' 디자인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2일 16시 47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자치단체 최초로 컬러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전남 장성군이 '2021년도 옐로우시티 건축디자인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참여 신청을 받는다.

군은 지난 민선 6기부터 '옐로우시티 장성'을 브랜드화하고 주민 생활공간과 도시경관을 세련된 노란색으로 디자인해왔다.

'옐로우시티 건축디자인 지원사업'은 옐로우시티 도시 디자인에 민간 참여를 유도해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거버넌스의 가치를 실생활에 구현하는 사업이다.

군 소재 민간건축물에 옐로우시티 디자인 도장 공사비를 지원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골자다.

처음 시행됐던 지난해 2차 지원까지 이어지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높았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사업비가 일부 인상됐다. 도장 공사비가 1천만 원 이상 소요되는 작업의 경우 최대 500만 원이 군비로 지원된다.

지난해 지원금보다 100만 원 상향됐다. 도장 공사비가 1천만 원 미만인 사업은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가능하다. 군청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해 고시·공고란의 '2021 옐로우시티 건축디자인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모집공고문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옐로우시티 건축디자인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더욱 매력적인 도시경관을 연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가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전남 2곳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