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흥군, 전남도 주관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평가 최우수군 선정

金泰韻 | 입력 : 2021/04/09 [11:47]

장흥군, 전남도 주관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평가 최우수군 선정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전남도 주관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시책 추진과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충을 위해 지방세 특별징수 기간을 설정·운영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체납액을 징수했다.

그 결과 '2020년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지역 경제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군은 지방세 386억 원을 부과해 97.7%인 377억 원을 징수했다.

전라남도 징수 목표액의 96.3%보다 1.4%를 초과 달성함으로써 군민 위상 제고는 물론 지방재정 확보에도 크게 기여했다.

군은 그동안 지방세 징수 목표액을 달성하기 위해 납세 의무자에게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체납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지방세 납부를 최대한 유도했다.

또한 고질적인 상습 체납자에 대한 은닉재산 추적 및 부동산·예금 압류,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관허사업 제한 등을 통해 체납액 징수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조세 정의 실현 및 맞춤형 징수 활동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세정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