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구례군, 고령 농업인 정지전정 지원 사업 완료

金泰韻 | 입력 : 2021/04/09 [14:52]

구례군, 고령 농업인 정지전정 지원 사업 완료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반기 감 정지전정 지원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령농업인 감 정지전정 지원 사업은 고령화 농촌의 일손 지원으로 정지전정에 따른 노동력 및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추진됐다.

군에서 구성한 정지전정 지원단이 사업 신청 농가에 파견돼 사업이 진행되며 인건비의 50%가 지원된다. 사업대상은 65세 이상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감 재배 농업인이다.

이번 연도 상반기 사업을 통해 47 농가가 지원을 받아 감 과원 21㏊의 정지전정이 이뤄졌다.

이 사업은 단순히 고령농가에 노동력과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아니라 저수고 정지전정 기술을 도입해 수고가 높아 농작업 하기 어려운 기존 과원의 작업 여건을 개선하는 목적도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많은 농가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소득감소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농가에 정지전정 인원을 지원해 고령 농업인이 영농에 대한 의지를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군은 올해 하반기에도 감 재배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지전정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