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화생태도시 ‘담양’의 숨은 홍보 서포터로 활동

사회복무요원 김주원 씨 대학 전공 이용

金泰韻 | 입력 : 2021/03/17 [16:41]

  © 金泰韻

전라남도 담양군은 문화생태도시로 옛 문화가 깃든 송강정, 면앙정, 소쇄원을 끼고 있는 가사문학권과 죽록원, 관방제림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전국 곳곳에서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 명소이다.

생태문화 도시인 이곳에서 문화예술 자원관리와 홍보에 큰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있다. 담양군 문화체육과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고 있는 김주원(22세)씨가 그 주인공이다.

김씨는 2020년 2월부터 1년여간을 복무하면서, 대학에서 전공한 디자인 이노베이션(시각 디자인) 재능을 발휘하여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디자인 도안, 조감도를 제작․설치하는 등 문화예술 분야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담양문화원과 해동 작은도서관 간판 디자인, 담빛 역사관광체험관 및 담빛 야외음악공원 조감도 기획, 지역 홍보 포스터 기획 등 김씨의 손길이 닿지 않는 부분이 없을 정도다.

담양군청 문화체육과장은 “김주원 요원은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직원들과 잘 융합해 성실하게 근무를 하고 있다"며"부서업무에 최우선적으로 협력을 해 주고 있어 신속한 행정처리와 예산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고 전했다  

김주원 씨는 “처음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시작할 땐 병역의무 과정으로 생각하고 ‘잠시 멈춤’의 시기로 생각했는데, 전공과 관련된 현장 경험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큰 행운이었다” 며 “무엇보다도 이 일을 통해 다른 사람과 내가 속해있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다는 데에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남은 기간 또한 성실히 복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포토> 공생관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