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도교육청, 환경교육 활성화 상생․협력

金泰韻 | 입력 : 2019/03/15 [20:23]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유와 제공을 통해 도민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15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환경교육센터 4개소(도 지정 3개소, 도교육청 1개소) 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환경단체와 학교 등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현재 전남자연환경연수원,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 등 지역환경교육센터 3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환경교육, 교육인력 양성, 연구 및 개발 기능 등을 수행하고 있다.

도교육청 산하기관인 지역환경교육센터는 2018년 3월 여수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개원했다. 친환경 체험과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환경교육, 교재 개발, 환경교육 교사 연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와 도교육청은 이날 협약을 위해 그동안 상생・협력 간담회를 두 차례 가졌다. 특히 지난 12~13일 전남만의 특색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해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전라남도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

김인수 전라남도 기후생태과장은 “앞으로 환경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을 도민들이 잘 알고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세계장미축제장 토란화분 인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