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023년 신규 공무원 소양 교육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3/09/27 [17:04]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곡성심청한옥마을에서 신규 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곡성군 신규공무원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에서 신규 공무원들은 권역별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면서, 공무원으로서의 기본 소양과 함께 4대 폭력 예방, 친절 및 협업의 중요성 등에 대해 학습했다.

첫날에는 석곡권역의 문화·관광시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수의 보물을 보유한 천년고찰 태안사에 이어 매년 석곡면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하는 대황강자연휴식공원을 방문했다.

오후에는 심청한옥마을에서 공직자로서의 친절, 예절, 및 협업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4대 폭력 예방을 통해 안전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교육도 실시됐다.

이튿날 오전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옥과권역을 방문했다. 신규 공무원들은 임진왜란 최초의 의병장인 월파 유팽로 의병장의 정렬각과 입면 제월섬 및 함허정을 방문하여 주변 자연환경을 둘러보았다. 오후에는 곡성의 도림사와 곡성 기차마을을 탐방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웠다.

교육장을 방문한 이상철 군수는 “이 교육을 통해 동료들과 유대가 더욱 끈끈해지고, 곡성군의 공무원으로서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달과 곡성읍 전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