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4년도 신규 시책 논의 등 이사회 개최

金泰韻 | 입력 : 2023/09/06 [16:23]

 

재단법인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이사장 이상철)이 지난 5일 곡성창의융합교육관 꿈키움마루에서 제3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는 2024년 주요 시책 보고 등 2건의 보고사항과 함께 7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2024년 재단의 주요 시책으로 ‘날아가는 신기방기 꿈놀자 놀이터’, ‘우리동네 평생문화 공부방’ 등을 포함한 12개 신규 사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시책 사업 중 하나인 ‘교과연계 마을자원 교육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은 지역과 마을 간의 연계를 강화하는 통합 플랫폼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이 프로그램은 마을 배움터가 중심이 되고, 학교와 마을 배움터를 직접 연결하는 실행 형태로 전환해 마을 교육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조직의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적인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정관 일부개정 정관안, 재단법인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이사회 운영 규정 일부개정 규정안 등이 원안가결 됐다.

재단 관계자는“곡성군민과 아이들의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지역교육 체계를 더욱 강화하며 성장해야 한다. 곡성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달과 곡성읍 전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