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민가수 김연자 씨, “맛․멋의 고장 전남 발전 응원”

金泰韻 | 입력 : 2023/01/30 [17:13]

 

원조 한류스타이자 ‘아모르파티’, ‘블링블링’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가수 김연자 씨가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에 나섰다. 

 

전남도는 향우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참여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추진하고 있다. 배우 김수미 씨가 선발주자로 나선 가운데 김황식 전 총리에 이어 국민가수 김연자 씨가 세 번째로 참여했다.

 

김연자 씨는 “트로트 가수로서 예향 전남과는 특별한 인연으로 이어져 있다”며 “맛과 멋의 고장 전남이 고향사랑기부제와 함께 더욱 발전하도록 힘껏 응원한다”고 밝혔다. 

 

김연자 씨는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여는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한 원조 한류스타다. 지난 2021년 12월 전남홍보대사로 위촉돼 전남 방문의 해,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전남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기부금 답례품으로 남도장터상품권, 친환경농산물꾸러미와 함께 여수 갓김치, 나주 배, 영광 굴비 등 전남의 매력이 담긴 농수축산 특산품을 준비했다. 천연염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 체험‧관광상품도 포함했다.

 

올 1월 본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도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서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