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석곡면, 제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

金泰韻 | 입력 : 2023/01/20 [16:49]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18일 석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기 주민자치회 임원진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자치회 회의와 임원진 선출은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고 곡성형 주민자치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다. 회장은 박경환 위원, 부회장(여)은 이영미 위원, 감사는 강정숙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2월 중 워크숍을 통해 부회장(남), 감사, 간사를 추가로 선출해 발대식을 열고 공식적인 출발을 알릴 계획이다.

제1기 석곡면 주민자치회는 신세대와 구세대 50명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회원들은 주민자치 기본교육, 운영세칙 제정, 자치 계획 수립 등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한다.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과 의제를 함께 결정하고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지도자로 구성된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축하한다. 석곡면을 넘어 곡성군 주민자치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운영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경환 신임회장은 “석곡면 주민자치회장으로 선출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 강한 추진력으로 위원들과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읍 곡성천 벚꽃 만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