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가을철 등산 시 안전수칙

담양구조대 소방사 배상영

金泰韻 | 입력 : 2022/09/16 [16:49]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온다. 가을이 가까워진 기분이다. 다가오는 가을철을 맞이하여 산을 찾는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악사고도 빈발할 것으로 생각되어 산행 예방수칙을 알리고자한다.

 

산행 전 날씨정보를 미리 알아두어야 한다. 여름철과 달리 가을철은 일몰 시간이 빠르기에 일찍 산행을 시작하고 늦지 않게 하산하여야 하며 해가 지면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게 되므로 저체온증을 대비하여 방한용품(방한모, 장갑, 여벌 옷, 핫팩 등)을 휴대해야 한다.

 

흡연 및 음주는 절대 금한다.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작은 불씨만으로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에 담배와 라이터는 소지하지 말아야 하며 음주 산행을 하게 되면 판단력과 주의력, 몸의 균형감각 등이 떨어져 발을 헛디뎌 큰 사고가 발생 할 수 있다.

 

혹시 모를 조난 및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등산로 구간마다 설치되어 있는 산악위치표지판의 국가지점번호를 사진 찍어두고 사고 발생 시 해당 정보를 119에 제공하면 더욱 신속하게 구조를 받을 수 있다.

 

사고는 항상 생각하지 못하는 곳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항들을 평소에 숙지하여 가족, 지인들과의 즐거운 산행길이 되길 바란다./담양구조대 소방사 배상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