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영록 지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

金泰韻 | 입력 : 2022/08/03 [16:3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년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평가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우수 공약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씩 선거공보, 선거공약서, 2개 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를 뽑기 위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민선8기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에 대한 1차 평가와 공적서에 대한 2차 평가가 이뤄졌다.

 

김 지사는 선거기간 중 미래 100년 성장동력 확보와 도민행복 최우선이라는 평소 철학을 담아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라는 비전과 8개 분야, 63개 과제를 제시했다. 평가위원들은 평가항목인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등 5개 지표를 비롯해 지자체장의 철학 및 비전, 작성 과정의 민주성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김영록 지사는 “민선8기 공약이 좋은 결과를 받은 만큼 이제는 도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도민 한 분 한 분께 힘이 되는 든든한 도지사가 되겠다”며 “세계로 웅비하는 전남! 위대한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민선8기 전남 비전․공약위원회를 운영하고 지난 7월 말 도민보고회에서 100대 공약, 60대 정책과제를 확정했다.

 

앞으로 도민평가단 의견수렴을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구체적 실행계획을 포함한 공약 실천계획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 자료사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