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민선8기 곡성형 혁신 워크숍을 가져

金泰韻 | 입력 : 2022/08/01 [11:08]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간부 공무원과 실무팀장 80여 명을 대상으로 민선 8기 곡성형 혁신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곡성군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민선 8기 군정 방침, 공약 사항, 곡성군 현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조사 및 분석해 교육 자료로 활용하는 등 발전 방안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을 접목해 워크숍의 실효성을 높였다.

각 강의는 서로 다루는 내용은 달랐으나 강의 전체를 아우르는 일관된 주제는 ‘혁신과 협업’이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 환경, 군민 행정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공무원 개인의 혁신 역량과 더불어 부서 간 협업 강화가 필요하다는 이상철 군수의 의지가 반영됐다.

강사로 나선 차성수 전 금천구청장은 ‘자치행정과 지역 혁신, 패러다임 전환과 주요 과제’를 주제로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분권시대 자치 행정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김삼호 전 광산구청장도 ‘민선 7기 광산구의 행복시챌전략과 혁신 협업 경험과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한국도시경영 관리원 김경철 센터장과 덕성여대 박현용 교수가 군정방침별 혁신 방향, 데이터 기반 행정 등 곡성군 혁신 전략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워크숍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민선 8기 군정 목표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 설정에 도움이 됐다"며"가속화된 행정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꾀함은 물론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부서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