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감염 취약 시설 방역 관리자 감염 관리 강화 교육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2/07/27 [16:16]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지난 26일 보건의료원 건강마루에서 감염병 관리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하반기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해 감염 취약 시설 종사자 25명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협조 하에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원과 감염 취약 시설 방역 관리자 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집단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추가 지역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것이다.

참석자들은 최근 코로나19 동향 및 대응 방향, 병원 및 요양시설의 코로나19 감염 관리법, 종사자 및 입(원)소자 방역관리, 유증상자 대응, 실내 환기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받았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집단발생 시 대응 요령, 코호트 격리 방법, 개인 보호구 착탈의법을 배우고, 질의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 등을 학습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원장은 "감염 취약 시설로 분류된 곳들은 고령, 기저질환 등으로 면역력이 낮은 입소자가 많은 곳으로 코로나 재감염과 재유행 대비해 외부 감염 요인 사전 차단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도 집단감염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와 코호트격리 실시로 집단감염 발생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