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金泰韻 | 입력 : 2022/07/26 [14:49]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삼기면 농소1구에서 2022년 18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매주 목요일 직접 주민이 거주하는 오지마을로 찾아가 다양한 생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농기계 수리, 한방 진료, 양방 진료, 전기 안전 점검, 이동 빨래방, 이동 목욕, 안마 서비스, 칼 갈이, 안경 수리, 맞춤형 상담, 방역 소독 서비스, 주택 소방 안전 점검 등 각종 생활 불편 사항을 해결한다.

이번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에서는 전기 시설 수리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지역업체 ㈜전경이 나서 전기 안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단은 낡은 전기 스위치와 콘센트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조도가 낮은 형광등은 효율이 좋은 LED등으로 바꿔달았다. 또한 전기 누전으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누전 차단기에 대한 점검도 실시했다. 

전기 안전 점검과 시설 보수를 받은 주민은 “전등을 교체하니까 집안 전체가 환해져서 마음까지 밝아진 것 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외면하지 않고 일상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발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18차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기동서비스를 마무리했다. 하반기 기동서비스는 9월 1일 오산면 성덕마을을 시작으로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