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에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드론 레이싱대회 열려

金泰韻 | 입력 : 2022/07/22 [17:47]

 

곡성군 꿈키움마루에서 옥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드론 레이싱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옥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1년부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로 STEAM 교육(로봇, 드론, 코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올 상반기에 진행된 교육 내용을 중점으로 청소년들이 향후 미래 산업에 대한 관심과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전원 드론 레이싱 완주에 성공하며 기대에 부응했다.

옥과청소년문화의집은 곡성군미래교육재단과 연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래 산업에 필요한 역량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자기주도 프로그램을 특화하고 있다. 만 13세에서 만 15세 청소년이 대상이며 매주 월~금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이외에도 급식, 상담, 학습 지원 등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곡성군과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운영되므로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전화 또는 방문 상담 이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옥과청소년문화의집(061-363-95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