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담양소방서, 공동주택 119안전체험 한마당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1/12/02 [16:49]

 

담양소방서(서장 박상래)는 백동주공 1ㆍ2차 아파트 입주자 등(유아, 초등학생, 담양군민) 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향상과 사고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영상을 이용한 교육과 생활밀착형 체험교육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직접 몸으로 익혀 재난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게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체험코스로는‘이동안전체험 차량’을 활용하여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소화기 시뮬레이션 → 지진 및 화재대피체험(119신고체험) → 에어바운스 체험 순으로 이루어졌다.

 

체험교육을 경험한 입주민 및 어린이들은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경험을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재난안전에 대한 흥미와 경각심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코로나 19감염방지를 위해 1회 체험코스는 최소인원으로 교육을 하고, 교육 전 후 방역을 철저히 하였다.

 

 박상래 서장은 “지역적, 환경적 여건으로 안전체험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제약되는 학생들에게 이번은 교육은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이다” 며 “앞으로도 이동체험차량을 활용한 교육을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군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2022년 우람한 한해가 되길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