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농산물 가공창업 실습교육 3개 과정 운영

金泰韻 | 입력 : 2021/07/21 [16:35]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가 수익 창출을 위해 농산물 가공 실습교육을 지난 1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난 6월 24일 종강한 농산물 가공창업 이론교육에 이어 직접 농산물 가공을 실습해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실습반에서는 총 3개 과정으로 건식가공 과정에서는 농산물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말 가공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잼, 음료 등 농산물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습식 가공 과정도 인기가 높다. 또한 최근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밀키트 가공과정도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2021년도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교육 수료생 30명과 2020년도 곡성명품농업대학 농식품 가공반 중 희망자 9명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죽곡면 교육생은“이론으로 배운 것을 직접 실습까지 해보니까 가공기술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것 같다"며"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가공해서 돈도 벌고 농사일도 더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들에게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농업인들의 가공품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