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자살예방 ‘마음건강․생명사랑’ 사진 출품하세요

金泰韻 | 입력 : 2021/04/19 [17:17]

  © 金泰韻

전라남도는 정신건강 인식 개선 및 자살 예방 환경 조성 일환으로 ‘제7회 마음건강·생명사랑 사진 공모전’을 20일부터 6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생명존중’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사진 공모전은 전남도와 국립나주병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22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여해 열린다.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기간(3~5월)에 코로나19 장기화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사회적 우울과 분노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상기시키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전남도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자살 예방·생명사랑 의미 ▲생명 존중·자살 예방 실천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편견 해소 등으로 1인당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사진(3천 픽셀 이상 해상도 JPEG) 파일과 공모전 신청서, 저작권 위임 및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작성하고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061mind.or.kr)에 출품하면 된다.

 

전남도는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총 25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정신 및 자살 예방사업 일환으로 지역순회 전시회, 온라인 사진관, 홍보, 캠페인 등 공익 목적으로 활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청 누리집(http://www.jeonnam.go.kr)이나 전라남도광역복지센터 누리집(www.061min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마음건강·생명사랑 사진공모전이 도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