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흥군,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 운영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1/04/01 [14:17]

장흥군,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 운영 실시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군의 중간 지원 조직인 장흥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지난 28일 관산읍 당동마을을 방문해 '제1회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1회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를 통해 마을 주민 21명이 뷰티 테라피와 족욕 서비스를 받았다.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는 장흥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하며, 매달 1개 마을을 선정·2회 방문해 장흥군민들에게 피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18년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선정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총사업비 70억 원)'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특화된 1차 산업의 자원을 바탕으로, 2차·3차 산업과 연계한 농촌 융복합 산업을 기획한다는 조건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장흥군은 생약초에서 기능성 오일을 축출해 생약초 화장품을 개발하는 2차 산업과 생약초 오일을 활용해 피부 관리를 해 주는 3차 서비스 산업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추진하고자 계획서를 제출, 공모에 선정돼 현재까지 추진 중이다.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에는 테라피스트 양성 교육을 통해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1기 교육 수료생이 봉사 활동에 참여해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흥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찾아가는 마을 테라피 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기본교육 등을 4월 중순부터 시작해 차차 서비스 가능 인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휴식과 치유가 생활문화에 정착할 수 있도록 뷰티 테라피 '테라그린'을 장흥군 관광 서비스 산업으로 육성시켜 나가겠다"며 "장흥 생약초 뷰티 테라피 사업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은 녹색을 만들어 낸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