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흥군, 관내 고교 및 대학 신입생 장학금 지원

金泰韻 | 입력 : 2021/04/01 [14:47]

고흥군, 관내 고교 및 대학 신입생 장학금 지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관내 고등학교 진학률 제고 및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273명)과 졸업생(20명)에게 입학축하금과 성적우수 장학금으로 총 1억5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 7기 들어 '고흥군 교육 발전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과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고, 진로를 탐색·설계·체험할 수 있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지원도 이러한 취지에서 새로운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가는 관내 고교 신입생과 관내 고교 졸업 대학 신입생에게 지급한 것으로, 관내 고교 신입생 입학축하금은 관내 고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30만 원을, 대학 신입생 성적우수 장학금은 내신과 수능 점수를 일정 비율로 평가 후 우수 학생 20명을 선발해 성적 순위에 따라 500만 원과 300만 원을 각각 지원했다.

군은 이외에도 귀향인 자녀 어울림 장학금, 재학생 학년별 성적우수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 지원과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맞춤형 진로 진학 지원, 특성화 학과 육성 지원 등 다양한 계층으로 확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융합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과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233억 원의 교육발전기금을 조성해 지역 명문고 육성, 명문 특성화고 육성, 중·고생 아카데미 운영 등 교육환경개선 사업에 지원해오고 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은 녹색을 만들어 낸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