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구례군, 2021년 성폭력 집중 심리클리닉 센터 지정

金泰韻 | 입력 : 2021/03/29 [16:34]

구례군, 2021년 성폭력 집중 심리클리닉 센터 지정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공모한 청소년 고위기 문제 적극 개입을 위한 성폭력 집중 심리클리닉 센터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성폭력 피해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돕고자 개발한 근거 기반(Evidence-Based Practice, EBP) 성폭력 상담 운영모형과 매뉴얼을 적용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성폭력 등 고위기 상황에 대응해 위기사례관리 대응팀을 구성하고 상담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상담 모형 정립 등이 추진된다.

2021년 '성폭력 집중심리클리닉 센터' 공모사업에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35개소 중 17개소 센터가 선정됐으며, 전남지역의 23개 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중 전라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총 3곳이 선정됐다.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정·학교·사회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운영하며 청소년 전화 1388과 함께 위기 청소년 상담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성 관련된 이슈가 많고, 성폭력 피해 관련 상담 서비스 지원 실적이 2018년에 비해 26% 증가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신속하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해 청소년 성폭력 피해 심리지원 및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은 녹색을 만들어 낸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