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성군, 돌봄로봇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시범 운영

金泰韻 | 입력 : 2021/03/25 [15:40]

보성군, 돌봄로봇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시범 운영


보성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우울감 해소 방안으로 '스마트 돌봄 로봇' 보급하고 비대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은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자 중 외로움·우울감을 호소하거나 치매 증상을 보이는 어르신 30명을 선정해 시범적으로 돌봄 로봇을 보급했다.

인형처럼 생긴 돌봄 로봇은 미리 시간을 맞춰두면 식사, 약 복용 등 일상생활을 관리해 주는 것은 물론 대상자가 일정 시간 움직임이 없으면 보호자 또는 맞춤 돌봄 생활지원사에게 알림을 보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교 역할을 한다.

또한 간단한 대화도 가능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치매·독거노인의 경우 가족 동거 노인보다 하루 식사 및 약 복용을 잊는 비율이 높아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다"며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의 제약을 겪으면서 앞으로의 돌봄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각화돼야 하며, 보성군은 미래의 변화를 예측하고 한발 앞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돌봄 체계를 더욱 촘촘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2021년 신규시책으로 스마트 돌봄 로봇 보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빈틈없는 돌봄 서비스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