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동구의회, ‘탄소중립 녹색전환 세미나’개최

강성대기자 | 입력 : 2021/02/02 [13:51]

광주 동구의회(의장 정미용)가 지난 1일 동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전환 동구를 위한 의정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0일 출범한 ‘탄소중립 녹색전환 동구를 위한 의정연구회’는 전영원 동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을 비롯해 홍기월, 김현숙, 박종균 의원이 참여해 집행부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광주동구의회, 탄소중립 녹색전환 세미나.  © 광주동구의회 제공

이날 강의에서는 윤희철 광주지속가능협의회 사무총장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활동가들을 초빙해 그린뉴딜의 기본개념 이해와 더불어 에너지, 교통, 건축, 전환마을 등 분야별로 탄소중립 녹색전환도시를 위한 비전 모색을 꾀해 눈길을 끌었다. 

 

의정연구회는 앞으로 집행부와 함께 행·의정토론회를 개최해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책 도출과 더불어 선진지 견학, 관련 조례 제·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숙 동구의회 부의장은 “오늘 세미나는 그린뉴딜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집행부와 함께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정책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전남도, 정원 네트워크 구축…산림관광 활성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