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서구, 지역사회 자원순환사업 업무협약

강성대기자 | 입력 : 2021/02/01 [12:46]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최근 구청 상황실에서 광주서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혜경)와 지역사회 자원순환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안정적인 폐기물 수거 모델을 구축해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 지역사회 자원순환사업 업무협약식.  © 광주서구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서구청장, 광주서구지역자활센터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저소득층 자활능력 배양 및 일자리 제공 ▲지역사회 자원순환을 위한 폐기물 전문 수거망 구축 ▲공동체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교류증진 등으로 구성됐다.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자원나라자활사업단’을 신설하여 관내 커피전문점 및 재활용업체와 연계하여 재활용품을 수거 처리하게 되며, 향후 재활용품 전문 수거 자활기업이나 사회적경제 기업을 창업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자활능력 배양과 일자리 제공은 물론 탄소 배출 감축 등 지구온난화 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전남도, 정원 네트워크 구축…산림관광 활성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