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근기 곡성군수, 착한 임대료 챌린지 앞장

착지챌린지 참여 동참 확산 위해

金泰韻 | 입력 : 2021/01/26 [11:05]

  © 金泰韻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유근기 곡성군수가 착한 임대료 운동 확산에 동참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5일 곡성군 SNS에 유근기 군수가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해주세요’라는 문구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호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참은 코로나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챌린지인 이른바 ‘착지 챌린지’에 유근기 군수가 참여한 것이다.

이번 챌린지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 소속된 기초단체장 228명이 착한 임대료 운동을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시작됐다.

‘착지’라는 챌린지명에는 기초지자체가 중심이 되어 착한임대료 운동을 정착(착지)및 확산(챌린지)시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는 임대료를 인하할 경우 최대 70%를 세액공제해주는 착한 임대인 세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착한 임대료 운동 참여율이 저조해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기초 지자체장들은 챌린지를 통해 정부 정책에 힘을 싣고 국민 공감을 이끌어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착한 임대료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돼서 코로나 위기를 잘 극복하고 하루빨리 활기찬 일상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흥소방서 119구조대 천연기념물 고니 구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