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동구 지산2동,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캠페인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12/15 [13:41]

광주 동구(청장 임택) 지산마을주민협의회(회장 안병락)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지산2동을 만들기 위해 ‘내가 먼저 분리수거! 깨끗한 골목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광주동구 지산2동 분리수거 홍보.  © 광주동구 제공

이번 행사는 구 공모사업인 2020년 지산2동 마을의제 실현 ‘다 같이 그린 다복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의회는 청소취약지역인 학원가와 원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에코백, 재활용 투명봉투, 수제주방용비누, 친환경 칫솔 등으로 구성된 홍보 꾸러미를 배포하고 자원순환 분리수거 캠페인을 펼쳤다. 

 

안병락 회장은 “쓰레기 없는 깨끗한 지산2동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리수거 등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수희 지산2동장은 “지산2동은 대학가로 인한 원룸밀집지역이 많은 곳”이라면서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전환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산2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산마을주민협의회는 지산2동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등 18개 자생단체가 참여한 마을네트워크로, 마을사업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제시를 통해 주민중심 마을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전남도, 1월 명품숲…목포 ‘고하도 이충무공 곰솔숲’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