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노인의‘노인권익보호 및 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시니어클럽/여수시니어클럽/광양시니어클럽
金泰韻 | 입력 : 2020/12/10 [22:52]
전라남도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강재구)과 순천시니어클럽(관장 유관식) 여수시니어클럽(관장 김순정), 광양시니어클럽(관장 반영승)은 지난 9일 전남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노인권익보호 및 학대예방 등 지역사회발전과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에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체결했다.
특히 향후 더 많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및 수혜자에게 노인인권 교육 및 학대 예방활동이 필요 하다는 인식하에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노인학대예방 교육· 홍보활동 지원 및 노인학대 사례발굴, 서비스 정보 공유 등의 공조체계를 마련할 것임을 전하며 양 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및 안전망 구축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통한 공공의 가치 실현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참석한 기관장들은“인권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보호 받을 수 있게끔 기관 간 다양한 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 할 것이며 우리사회 전반의 노인인권 친화적 가치의 확립과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인학대 신고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1577-1389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도 운영중에 있다.
<저작권자 ⓒ 곡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