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동구,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10/06 [15:13]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제2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내달 7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광주형 창업아이디어를 찾아라!’는 주제로 전국 청년창업자들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 청년아이디어 경진대회.  © 광주동구 제공

당초 올해 처음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해 9월 19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재 확산을 우려해 내달 7일로 연기됐다.

 

올해는 지난 대회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참여범위를 만 15~39세까지 확대하고, 형평성을 위해 예비청년창업자와 기 창업자를 구분해 신청 및 심사를 추진한다.

 

동구는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서류심사를 통한 본 대회 참가팀을 24팀으로 제한‧선발할 계획이다. 만약 코로나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면 비대면 멘토링과 교차평가를 거쳐 본선진출 8팀을 사전 선발할 예정이다.

 

임택 광주동구청장은 “코로나가 가져온 시대적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해 광주형 한국판뉴딜을 선도해 갈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사례 발굴로 동구가 지향하는 청년생태도시로 도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때 아닌 벚꽃이 피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