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서구-광주도시공사, 커뮤니티케어 업무협약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8/26 [14:37]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와 광주 도시공사가 26일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인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귀 및 자립에 필요한 주거지원과 돌봄 등 사회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구형 케어안심주택의 모델을 구축코자 마련됐다.

▲ 광주광역시 서구-도시공사 업무협약.     © 광주서구 제공

서구청 구청장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과  노경수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서구와 도시공사는 금호시영아파트 10세대에 미끄럼방지 바닥과 안전바, 높낮이 조절 세면대 설치 등 고령자의 건강·신체기능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하게 된다.

 

또 도시공사는 케어안심주택 공급에 필요한 임대주택 발굴과 고령자 친화형 사회복지시설 연계에 협력하고, 서구는 운영 주체로서 노령 입주자를 위한 돌봄·의료·교육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통합돌봄사업 추진 역시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며 “케어안심주택 확대, AI 돌봄서비스 발굴 등을 통한 노인 통합돌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자옥’ 포도…롯데마트.슈퍼 판매 한창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