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상일여고, ‘제13회 카네이션 장학금’ 수여식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8/18 [17:28]

광주상일여고 카네이션 장학회가 학교장실에서 ‘제13회 카네이션 장학금’ 수여식을 18일 개최, 이날 24명의 재학생에게 20만원씩 총 4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2008년부터 시행돼 올해 13년째를 맞는 카네이션 장학금은 상일여고 교직원으로 구성된 장학회 회원이 매달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마련해 왔다.

▲ 상일여고, 제13회 카네이션 장학금 수여.  © 광주시교육청 제공

이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양성함으로써 교육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교직원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카네이션 장학생은 실력(眞), 인성(善), 자기계발(美) 부문에서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담임교사의 추천을 통해 학년 협의회에서 8명씩 선정한다.

 

이성철 상일여고 교장은 “카네이션 장학금은 상일여고 교직원의 자발적인 제자사랑을 표현하는 의미 있는 선물이다”며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진로를 향해 더욱 정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일여고 1학년 한 학생은 “부족한 제가 장학증서를 받게 돼 어색하면서도 기뻤고, 상을 받은 모습을 부모님께서 기뻐하시고 자랑스럽게 생각하셨다”며 “카네이션 장학금을 통해 학교생활을 되돌아보았고 앞으로의 학교생활, 더 나아가 장래 어떤 사람이 될지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자옥’ 포도…롯데마트.슈퍼 판매 한창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