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장원초 학부모, ‘장원손놀림’천 마스크 나눔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7/29 [17:05]

광주장원초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회장 마영희)’ 회원들이 손수 제작한 천 마스크 400여 개를 광주장원초에 29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원손놀림’은 광주장원초 학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학생들을 위한 재능기부 수업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20학년도에는 시교육청 학부모동아리에 선정돼 1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고, 이 지원금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천 마스크를 제작했다.

▲ 광주장원초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 천 마스크 나눔.  © 광주장원초 제공

특히 광주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동아리 활동을 학교에서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은 천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학교 인근 공방에 삼삼오오 모여 손수 천을 재단하고 재봉했고, 완성된 천 마스크를 2개씩 포장해 전교생과 교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광주장원초 한 학생은 “학부모님들이 직접 제작한 천 마스크를 받고 감동했다”며 “정성껏 만들어 주신 천 마스크를 여름방학 동안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해 했다.

 

광주장원초 윤송자 교장은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 학부모님들께서 자발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천 마스크를 제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광주장원초의 철학처럼 오늘 우리 학교 공동체 모두는 더불어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축령산에 ‘하늘숲길’ 조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