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 화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예방수칙 송 들으며 견뎌보아요”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7/27 [00:14]

광주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을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은 ‘우유송’에 일신중 3학년 한율·최연희 학생이 개사하고, 광주고 3학년 최정민 학생이 랩을 작사했다. 하남중 3학년 김경서·신한비 학생이 노래를 부르고 광주고 3학년 최정민 학생이 랩을 불러 노래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예방수칙 송 들으며 견뎌보아요”  © 광주시교육청 제공

가사는 외출과 모임 자제,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지키기, 손 씻기, 정부 지침 준수, 자가진단, 청결 유지 등 학생들이 지켜야할 코로나19 생활수칙 내용을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우유송’작곡가 조형섭 씨와 작사가 김주희 씨의 동의를 받았고, 학교에서 학생들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을 등·하교, 급식 전, 쉬는 시간 등에 들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우유송’의 저작권자인 조형섭 씨와 김주희 씨는 “광주 학생들의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제작 소식을 들었다”며 “좋은 일에 사용한다니 기쁘다”고 흔쾌히 동의했다.

 

광주시교육청 한두석 공보담당관은 “지난 24일 서강중 학생들이 참여해 ‘코로나19 예방수칙 송(Song)’에 맞춰 영상도 제작했다”며 “교육청 유튜브에 게시해 많은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순천 ‘화가의 정원’ 대상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