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성군, 장마철 사회복지시설 ‘안전 점검’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7/20 [15:41]

장성군이 20일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휴관 중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작된 안전점검은 오는 24일까지 이어진다. 점검 대상은 장성군 내 418개 사회복지시설이다. 휴관 중인 379개 시설과 부분 운영 중인 39개 시설이 모두 포함된다.

▲ 장성군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휴관 중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시설의 침수,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대책과 유사 시를 대비해 구축된 비상연락체계를 현장에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시설 내의 가전제품이 습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관련 대책도 강구한다.

 

이와 함께,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방역지침 이행 실태도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점검 과정에서 발견된 경미한 조치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정비해, 추후 시설 입소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한 시설 보수.보완 사항이 확인될 경우, 장성군은 추경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축령산에 ‘하늘숲길’ 조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