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교육청, 시청·구청·광주경찰과 합동점검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7/12 [14:51]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시청·동구청·광주경찰청과 합동으로 10개조 60명으로 점검팀을 구성해 고시학원 밀집지역 학원을 중심으로 지난 11~12일 합동 방역 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에서 시교육청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고위험시설로 지정된 학원에 대해 광주시와 함께 광역 및 기초 학원 방역 대응반을 구성해 학원 방역 지도·점검 및 현황 관리 공유 등 학원 방역 협조 체계를 구축했다.
 

▲ 광주시교육청은 시청·구청·광주지방경찰청과 학원 합동 지도 점검.  ©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특히 주말 기간 동안 합동점검에서 학원 대상 집합 제한 행정조치에 따라 시설 운영 자제를 권고했다. 최근 확진자가 확산되고 있는 광주고시학원 주변 고시학원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주말 기간 동안 총 158개소를 점검 완료했고, 방역 준수 위반 학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핵심 방역수칙은 출입자 명부 관리(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작성 비치), 출입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등 출입 제한과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 착용, 시설 내 이용자 간 2m(최소 1m)간격 유지, 공용차량 운행 시 운전자 마스크 착용 및 차량 운행 전후 소독 실시 등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휴원과 운영 제한에 있어 학원 관계자들의 적극적 동참이 필요하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군, 축령산에 ‘하늘숲길’ 조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