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 동구, ‘우리마을 백세봉사단 발대식’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6/24 [16:47]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어르신들 삶의 경험과 각자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사회에 공헌할 기회를 제공하고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한 ‘우리마을 백세봉사단’을 꾸리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관내 60세 이상 22명의 어르신으로 구성된 백세봉사단은 앞으로 △말벗 상담 △집수리 △전기수리 △뜨개질 △악기연주 등의 분야에서 매월 3회씩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 백세봉사단 발대식.  © 광주동구 제공

동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령친화도시의 핵심단어는 ‘백세’이다. 구민 모두가 백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구를 만든다는 목표아래 ▲백세 안심 ▲백세 활력 ▲백세 건강 ▲백세 문화 등 4대 핵심전략을 세우고 그에 따른 세부적 실천사항으로 36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백세봉사단은 이웃이 있는 따뜻한 동구 실현을 목표로 이웃이 이웃을 섬기고 돌보는 일상 속 봉사실천을 통해 나눔과 연대의 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백세봉사단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이웃사랑에 대한 실천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봉사를 통한 자존감 회복으로 새로운 삶의 기쁨과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공원 경관폭포…새로운 랜드마크 ‘각광’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