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섬진강천문대, 21일 부분일식

金泰韻 | 입력 : 2020/06/18 [16:30]

  © 金泰韻

곡성군은 오는 21일 부분일식에 맞춰 섬진강천문대에서 부분일식 공개 관측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측회에서는 태양관측용 필터를 배포함으로서 부분일식을 비롯해 홍염, 흑점 등의 다양한 태양의 모습을 관측해 볼 수 있다. 또한 부분일식에 대한 천문 강연, 태양과 우주에 관한 3D영상 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번 일식은 달에 의해 태양의 52% 정도가 가려지는 부분일식이다. 15시 53분에 시작해 18시 09분에 일식현상이 종료되며, 우리나라 전역에서 관측이 가능하다.
곡성섬진강천문대 관계자는 “일식은 전 지구적으로 보면 1년에 3~5회 발생하며 볼 수 있는 지역이 매우 좁다”며“우리나라에서는 이번 부분일식은 놓치면 향후 10년 뒤에 관측이 가능하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부분일식 공개 관측회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 www.gokseong.go.kr/st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약은 천문대 전화(061-363-8528)로 문의하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공원 경관폭포…새로운 랜드마크 ‘각광’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