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장비 시연회 개최

金泰韻 | 입력 : 2020/06/18 [16:29]

  © 金泰韻

곡성군은 지난 17일 석곡면 하송마을회관 앞에서 월하시 작목반원과 전문컨설턴트, 장비 업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목별 맞춤형 안전장비에 대한 전시 및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석곡월하시 작목반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농작업 과정에서 관행적인 불안전한 작업과정을 개선하고,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시연회는 감 작목의 농작업 위험성을 감소시켜줄 안전장비들을 선정하기 전에 현장에서 직접 보고 보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참여 업체들은 병해충 방제 시 농약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보호구, 방제복, 농약보관함 뿐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전동가위, 동력살분무기 등 다양한 안전장비를 전시했다.
또한, 전문가가 일련의 작업과정과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시연하고, 향후 장비사용의 안정성, 적절성 등을 평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시연회를 통해 회원들의 안전성, 편리성 등을 고려하고, 유해 요인을 개선해 올바른 장비를 선정함으로써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 및 작업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공원 경관폭포…새로운 랜드마크 ‘각광’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