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담양소방서,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이벤트 홍보

金泰韻 | 입력 : 2020/06/17 [16:22]

  © 金泰韻

담양소방서(서장 최현경)는 오는 8월 7일까지 소방청이 후원하는 소방유물 제보 이벤트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홍보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서 소방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것이다.
대상유물은 소방차에서부터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에 관계없이 소방과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근대 개항 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사용했던 소방관련 유물의 소유자나 관계자가 유물제보사이트(https://firemuseum.or.kr)에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전문가들이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180여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중 가치가 높은 유물은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소방 관계자는 “제보된 유물에 대한 소유권이나 관리권 등은 전혀 변동되지 않으니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소방 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함평군, 2020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참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