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동구, 산수굴다리~구)재활용창고간 도로개설 본격화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6/15 [15:03]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온 산수굴다리~구)재활용창고간 도로개설사업 마무리로 오래된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광주동구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산수굴다리~구)재활용창고(산수동) 도로개설 사업은 시가지 교통체증 해소 및 재개발지역 주변의 균형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노선으로 조속한 완공이 필요한 사업이었으나, 그동안 재정 부담이 커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

  © 광주광역시 동구청사 전경.

해당 공사는 477M 도로구간에 대해 먼저 202M를 개설하고 나머지 구간은 예산부족으로 공사 진척이 지지부진했었다.

 

구는 23억원의 예산확보로 미개설 공사 구간 275M 도로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돼 11년간 진행된 주민숙원 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미개설 구간 실시설계 용역과 보상을 거쳐 올해 말까지 전 구간 도로개설이 완료되면 푸른 길 주변 도로개통으로 균형 있는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기 개설된 도로와의 연계로 쾌적한 도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도로개설로 오래된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도로 확포장공사나 지연구간 등에 대한 공사를 하루속히 마무리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함평군, 2020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참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