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멜론, 쿠팡 로켓프레시 신규 론칭

金泰韻 | 입력 : 2020/05/27 [17:53]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대표 특산물인 곡성멜론이 쿠팡 로켓프레시에 28일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신규 론칭된다고 밝혔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국내 최대 e-커머스업체인 쿠팡이 자랑하는 신선식품 새벽 배송 서비스다. 하루 최대 9만 건을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받아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규 론칭되는 곡성멜론(8kg 4~5수)은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주)를 통해 계약재배로 생산되고, 비파괴 당도측정기를 사용해 공동선별한 최고 품질의 멜론이다. 곡성군은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하루 평균 2톤 이상의 곡성멜론이 판매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곡성멜론의 쿠팡 로켓프레시 론칭은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이하 ‘멜론사업단’)이 유통망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멜론사업단은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에서의 바이어 상담을 계기로 쿠팡 측과 지속적으로 상담과 협의를 진행했다.
멜론사업단 담당자는“쿠팡 로켓프레시 신규 론칭이라는 기회를 잘 활용해 생산농가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곡성멜론이 여름을 대표하는 대표상품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멜론 외에도 지역의 다양한 농특산물이 쿠팡 로켓프레시에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군, 길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으로 새단장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