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서구, 국보 제21호 석가탑모형 봉축탑 점등행사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5/14 [16:43]

▲ 광주서구는 국보 제21호 석가탑모형 봉축탑 설치했다.  © 광주서구 제공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고 코로나-19 극복과 구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국보 제21호 석가탑 모형 5m 높이로 봉축탑을 설치하고 점등행사를 가질 계획이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 오후6시 30분에 운천호수 바닥분수 옆에서 진행되는 점등식 행사는 광주불교연합회 주관으로 서구민과 불교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는 당초 4월 30일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5월로 한달 연기됐다.

 

범종 5타로 시작되는 이날 점등행사는 봉축탑 점등과 탑돌이로 진행되며, 봉축탑 점등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염원과 서구민의 안녕을 기원할 예정이다.

▲ 운천저수지 점등행사.  © 광주서구 제공

봉축탑은 이달 말까지 설치되며, 봉축탑 점등으로 야간에 아름다운 운천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봉축탑 설치는 특정 종교의식을 떠나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고 구민의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설치했다” 며 “서구민이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 희망찬 미래를 꿈꾸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 황룡강 ‘힐링 허브 정원’ 모습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