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지역 문화재 홍보 위해 L홀더 제작

金泰韻 | 입력 : 2020/05/11 [16:48]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역 문화재 홍보를 위해 L홀더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 주변에는 지키고 보존해야할 소중한 문화재들이 도처에 존재하는데, 지역 문화재를 군민, 관광객,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곡성군은 L홀더를 제작해 문화재 정보를 홍보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L홀더에는 곡성군 첫번째 문화재로 지정된 국가 지정 보물 제273호인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과 보물 제956호인 <곡성 태안사 청동 대바라>가 실렸다.
사진과 함께 문화재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 누구나 이해하기 쉽다. 특히 소량의 문서를 간편하게 정리 및 보관할 수 있는 L홀더의 특성상 항상 휴대하면서 지역 문화재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곡성군은 읍면사무소와 지역 내 학교, 문화원, 유관기관, 문화 및 관광시설 등에 L홀더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재 관리에 힘쓰는 한편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문화재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에는 보물 9점, 국가무형문화재 2점, 국가민속문화재 1점 등 국가지정문화재 12점과 도지정문화재 33점, 등록문화재 4점을 합쳐 총 49점의 문화재가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포토> 사진 찍어볼 만한 장소
광고
광고